FMD 다이어트 단식모방 간헐적 단식 식단

세금 일상 건강 2019. 7. 18. 11:05

FMD 다이어트 단식모방 간헐적 단식 식단 

전 세계의 고민은 다이어트가 한몫을 하고 있을 거 같은데요 그래서 다양한 운동방법과 식단이 이슈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권투선수들이 주로 체중감량에서 사용하는 간헐적 단식과 비슷한 FMD 식단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FMD 다이어트 단식모방 간헐적 단식 식단

FMD 다이어트란?

FMD  (Fasting Mimicking Diet)라고 해서 단식모방식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에서 운동보다 중요한 것이 식단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식단에서 단식은 매우 고통스러운 부분이지만 FMD 식단을 하게 되면 단식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 세포는 기본적인 영양성분만을 흡수하여 단식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간헐적 단식

 

기본적으로 FMD 식단 프로그램은 간헐적 16시간을 공복 및 8시간 음식을 섭취하면서 1년에 두 번 정도 5일간 FMD 식단을 하는 것을 추천하며 5일간 진행하게 되는 FMD 식단으로서 한국인 체형이 먹기 좋은 식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루에 1100 ~ 1800칼로리를 섭취하는 FMD 식단은 간헐적 단식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FMD 단식 기간 혈당 변화

원래는 덴마크 다이어트처럼 없는 재료를 찾아 헤매는 단점이 있었다면 TV에서 반영된 5일간 식단을 하루 세깨나 두 끼로 챙겨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평소에 고당류나 나트류 지방 식단에서 벗어나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단이 FMD "단식 모방 식단"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FMD 식단을 5일간 섭취하게 되면 기존에 몸속에 있던 독소나 지방 등을 모두 소모하게 되는데 이를 자가포식 상태라고 합니다.

단식 모방 자가포식 요

세포가 영양소 결핍 상태에서 스스로 단백질을 분해하거나 불 필요한 세포 성분을 스스로 제거해 에너지를 얻는 상태로서 글루타민과 포도당을 주 연료로 삼으며 암세포는 미토콘드리아와 결합하기 때문에 케톤이라는 연료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 동물 실험 결과 "단식 모방 식단이 암 사이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발표되었으며 혈액의 줄기세포 변화를 보면 일반 식사 시와 달리 FMD 식단을 하게 되면 줄기세포의 활성화가 증가했으며 이렇게 되면 인체 내 장기 등이 재 생성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fmd 다이어트

 

이에 대해서 룽고 박사는 논문 결과에서 "FMD 다이어트 식단"을 하게 되면 근육량을 줄지 않고 혈당이나 IGF-1 중성지방 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저술했습니다.

 

 

체중 및 내장지방 감소 및 혈당 혈압 관절염에 도움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따른 단점인 근손실이 되지 않는 장점뿐만 아니라 인지기능 향상 및 당뇨 혈당 조절과 혈압 조절 , 심장 건강, 노화 예방 및 면역력 증가와 류머티즘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6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해본 결과 체중 및 내장지방 등이 크게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MD 단식 모방 식단표 5일

FMD 단식 모방 식단표 5일

 5일 치의 FMD의 단식 모방 식단표로서 공통점을 보게 되면 정해진 식사 시간에 골고루 몸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한다는 것입니다.

  • 1일 차 샐러드 1100kcal

  • 2일 차 두부된장 양념 채소 비빔밥 800kcal

  • 3일 차 깻잎 김말이 꼬마김밥 800kcal

  • 4일 차 카레 채소 볶음밥 800kcal

  • 5일 차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800kcal

FMD 식단을 보게 되면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호두나 오일 들기름 등의 음식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포화지방산은 기타 다른 방송에서도 혈관 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에 도움이 된다고 이미 발표가 된 만큼 오메가 영양소가 듬뿍 들어간 식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헐적 단식"의 극단적인 "독소 제거"가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몸속의 독소는 제거해주고 "근손실"을 막아주며 몸속의 지방까지 함께 없앨 수 있는 "FMD 식단"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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