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 일상 건강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유해성 폐손상 75%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7. 28.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유해성 폐손상 75%

최근 들어 담배를 끊으려고 생각하는 애연가들이 많이 늘고 있으며 그중에 하나가 전자담배 아이코스 사용자들의 증가하고 있습니다.

 

옛날보다 현대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과연 금연이 아닌 아이코스 같은 전자담배를 피우는 것이 건강한 선택일까요?

 

 

담배를 끊기는 힘들고 건강은 챙기고 싶다보니 차선책으로 선택한 전자담배 아이코스 대해 부작용은 무엇인지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유해성 폐손상 75%

아이코스 부작용 전자담배 유해성

기본적으로 전자담배라 함은일반 담배처럼 불을 피우는 연소과정이 없으며 담배에서 제일 안 좋은 발암물질로 알려진 타르가 없기 때문에 전자담배는 기본적으로 일반담배보다 몸에 덜 해롭고 부작용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 일반적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담배 독성금속 크로뮴 니켈 포함

 

하지만 이러한 전자담배의 부작용은 매년 논문에서 새로이 발표되고 있을만큼 몸에 해로운 것이 사실이며 미국 뉴욕 뉴저지 캐나다 브라질 등 다양한 나라에서 전자담배의 안전성 부작용이 밝혀지기 전까지 전자담배의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전자담배 부작용 유해성

 

그리고 한국소비자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자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함량이 일반 담배보다 최대 2.6배나 많다고 밝혀졌기 때문에 절대 일반 담배보다 전자담배가 몸에 덜 해롭다고 말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전자담배 발암물질 부작용

전자담배는 일반담배의 대체품으로 생각하여 금연을 목표로 시작하는 애연가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러한 전자담배는 일반 담배보다발암물질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고 다양한 향으로 인해 중독사례도 증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입 통증 구토 두통 목 통증 등 다양한 부작용으로 사람의 몸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전자담배 노출 실험쥐 독감 및 폐렴에 취약

이러한 전자담배를 동물시험을 해 보았을 때 폐에 대한 면역력 손상 및 실제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해본 결과 전자담배로 인한 천식 발생 위험이 비흡연자에 비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전자담배를 일부러 건강을 생각하며 일반 담배 -> 전자담배로 바꿔서 일반 담배로 필 때보다 더욱 많이 피는 행위는 절대 건강을 생각하는 행위라고 볼 수 없으며 이로하여 금 담배보다 유해성이 적다는 이유로 전자담배를 만족하면 안 됩니다.

 

아이코스 전자담배 연기 폐와 면역 기능 손상 부작용

폐기능 약한 사람은 전자담배 전환이 더욱 어렵다고 샤이엄 비스월 존스홉키스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밝혔습니다.

 

전자담배라고 해서 길거리에서 아이코스 담배를 피우는 행위도 절대 있어서는 안 되며 캘리포니아주 공중보건국에서는

전자담배 니코틴 포름알데히드 아세트 할 데이트 등 독성물질 10개 이상이 혼합되어있다고 합니다.

 

전자담배 독성물질 10개 이상 혼합

그 외에도 아이코스뿐만 아니라 전자담배를 피우게 되면 소화불량 및 식용부진과 함께 입안이 건조해지는 증상도 함께 나타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확실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전자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로 하여금 추측으로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전자담배 75% 폐 손상 디아세틸 검출

 

이러한 부작용 속에서도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사용자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부작용 해결방안은 아직까지는 많이 미비한 것이 현실이며 코틴 함유량 또한 정확하게 표기되지 않는 이러한 법률안 속에서 보다 제대로 된 전자담배 법률안이 나왔으면 하느것이 바람입니다.

 

이상 전자담배 아이코스에 대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건강을 생각한다면 전자담배 또한 매우 해로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 참고포스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