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 일상 건강

진대제 블록체인 협회장 가상화폐 재정의 필요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8. 31.

진대제 블록체인 협회장 가상화폐 재정의 필요

최고의 뜨거운 감자 가상화폐의 끊임없는 이슈로 오늘은 지금의 삼성전자를 있게 한 진대제 가상화폐 협회 장로 임명된 것이 이슈일 것이다.


암호 화폐 개발사나 투자자 그리고 거래소까지 블록체인이라는 생태계에 참여한 사람들이 적어도 불이익을 받지 않는 건전한 생태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다.

 

진대제 블록체인 협회장 가상화폐

 

진대제 한국 블록체인협회 초대회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과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회 창립총회에서 "협회의 역할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에 있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진대제 회장은 "부작용을 막으려는 정부의 규제가 과도하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가상화폐가 법정화폐를 이길 정도로 보편화될 것이라는 이야기에 대해서 이 사실이 맞는 것인지 협회가 직접 점검하겠다고 협의의 방향을 밝혔다.

 

또한 투자자가 가상화폐가 어떻게 발생하고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알고 투자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대에도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전대제 회장은 지금의 투자는 가상화폐를 알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와 공급으로 가격이 형성되는 상황이라며 협회가 가상화폐의 가치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전 위원장은 개인의 투자는 자유지만 정당한 판단을 할 수 있게 거래소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거래 수익을 목적으로 한 영업장이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홍보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야 된다고 말했으며 자율 규제 위원회 산하 분쟁 조정위원회 위원장에는 형태근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의원 준법 정보 센터장에는 송강호 전 경찰청 수사국장이 선임되었다.

자문 위원단은 김영린 NH 농협은행 상근감사위원 최수만 전 한국전파 진홍 원장 김정혁 전 한국은행 전자금융팀장 등이 맡았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참고포스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