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자전거 블랙박스 배트아이 아마존 후기 모음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8. 27.

자전거 블랙박스 배트아이 아마존 후기 모음

이번에 대만에서 제작해서 싱크 라이더를 판매하는 수입상인 웰튠에서 판매하는 자전거 블랙박스 배트아이 제품이 자전거 업계에서 핫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블랙박스 배트아이 아마존 후기 모음

 

기존에 사용 중인 FLY12CE 보다 3배정도 저렴한 가격이라 성능은 조금 떨어져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인데요 배트아이 제품 성능 및 이미 해외에서 구입해서 사용 중인 외국인들의 평가를 공유해봅니다.

 

 

배트아이 구성품

  • 배트아이 본체
  • 사용설명서
  • USB 충전 케이블
  • 가민 마운트용 고프로 어댑터 (M3.20mm)
  • 고프로용 마운트
  • 핸들바용 마운트 (31.8파이)

FLY12 CE / FLY6 CE 후기

 

Fly12ce  자전거 블랙박스 직구 개봉후기 - 노랗 IT 월드

다양한 컴퓨터정보와 IT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연말정산 세금정보등을 알기 쉽게 공유합니다.

www.yellowit.co.kr

 

FLY6CE 구입 자전거블랙박스 성능 영상 개봉후기 - 노랗 IT 월드

다양한 컴퓨터정보와 IT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연말정산 세금정보등을 알기 쉽게 공유합니다.

www.yellowit.co.kr

배트 아이 스펙

품명 Videio Camera Recorder 배트아이
크기 9.3 x 5.7 x 3.9cm 방수 IP44 우천시 방수
무게 130g PC 연결  가능
무선연결  와이파이 (802.11 b/g/n) 스마트폰 연동 안드로이드 4.0.3이상 / 아이폰 10이상
배털 2000mAh 자전거 거치 기본 / 가민 /고프로 
메모리카드 최대 128gb까지 가능 (마이크로 SD HC Class10 까지 지원)

영상 / 사진 해상도 기능

영상 해상도

1920 x 1080 30 fps / 1440 x 1080 30 fpx

1280 x 720 30 fps / 848 x 480 30 fps / 640 x 480 30fps

화각 120도 영상 포맷 AVI
사진 해상도

4608 x 3456 / 4032 x 3024 /3648 x 2736 / 3264 x 2448

2592 x 1944 / 2048 x 1536 /1920 x 1080 / 640 x 480

녹음 기능 지원 타임랩스 지원

일반적으로 자전거를 탑승한 채로 일반 사람과 사고가 나면 과실이 100%가 됩니다.

이는 자전거는 자동차로 분류 대기 때문인데요 그런 만큼 자전거 블랙박스 필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ly12 ce의 최대 장점인 8시간 사용 가능한 녹화가 배트아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며 200g이 넘는 fly12 ce와 달리 무게가 130그람으로 대폭 줄었습니다.

 

자전거인들에게 필수품인 가민 마운트와 호환이 되며 유니버설 마운트에 가까운 고프로 마운트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타임뷰 기능을 통해 실시간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싸이클릭의 fly12 ce와 fly6 ce는 권장 메모리카드가 32gb의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64gb에 끼워서 사용하고 있지만 권장하지 않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점에서 128gb 지원이 되는 배트아이는 자전거 블랙박스로서는 좋은 부분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딩을 하다 보면 비가 오거나 물웅덩이를 지날 일이 있는데 ip44로 생활방수 수준은 가능해 보입니다.

아마존 배트아이 외국인들 사용후기

실온 25도 전후 완전 충전에서 WIFI와 조명 끄기 설정은 기본 같은 조건에서 9 시간 녹화할 수 있었습니다.
액션 캠의 대부분이 두 시간 정도라고 생각하면 전지의 경이로운입니다.
무엇보다 후자의 경우 모바일 배터리 등을 이용하여 운용하는 것이 일반적 것 같습니다만 
비에 의한 단락이나 진동 대책 장비의 탑재를 생각하면 좀처럼 단행 없습니다. 
외형은 카메라가 아니라 빛 자체이므로 핸들 방향의 균형이 무너져 없으며, 단자 커버는 모두 고무로 덮여 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안심입니다. 
카메라 자체의 성능은 복사? 되었다 Fly12 (CE가 아닌)와 비슷합니다. 
손떨림 보정하지 않고 화질은 석전 어두운 곳은 빛에 의지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신호와 차량의 종류이든지 근처라면 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시에 정보를 남긴다는 점에서 문제 아닐까. 
무게 관해서도 본가 234g 여기 130g과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과 함께 Wifi가 켜집니다. 
아마도 잔량 걱정 없이 외부 전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라고 배려라고 생각합니다만
이 상태로 방치하면 본체가 과열 배터리에 악영향을 것 같아서 매번 전원을 끄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 충전되어도 과충전 되는 것을 계속할 것 같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2019 년 5 월 16 일 
모 타이머처럼 반년 보증 기간이 지나면 고장 버렸습니다. 
라이트도 전원도 들어 있지만 10 초 후에 카메라의 LED가 꺼 레코더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설명서에 있는 초기화를 여전히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속수무책입니다. 
회로 측의 응답에서 그런 징후가 느껴했지만 그 거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향후 3 만 내고 본가 Fly를 구입하거나 기존의 액션 캠에 배터리를 2 시간마다 교체하거나 누전 각오로 모바일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생각하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 마운트 할 수 있는 카메라는 GoPro 같은 제품은 많습니다 만, 용량 확보를 위해 오래된 영상을 자동 삭제 기능이 있는 드라 레코 전용기 같은 것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우선 드라 레코 올려 두자는데 좋은 느낌입니다. 
음성도 일단 취할 수 있지만, 주행 시의 진동이 모로 전해져 주위의 소리가 들리는 상태가 없습니다. 
(테스트 조용한 방에서 녹화 한 때는 보통 근처에서 말하고 목소리가 주울 수 있었습니다)

영상에 대한 손떨림 보정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보기 평탄하게 보이는 노면도, 털끝 요철에 의한 화면의 떨림이 꽤 있습니다. 거친 아스팔트 위는 꽤 흔들립니다. 
롤링 셔터 왜곡도 의심되는 현상도 발생하기 때문에, 주행 시의 영상은 아첨에도 깨끗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단, 우선 영상을 기록하여 둔다는 드라 레코로서의 요건은 충족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야간 촬영은 아직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확인 추기 할까 생각합니다) 
※ 추기 : 야간 촬영을 보았습니다. 역시 육안보다는 약간 어둡게 보입니다. 단, 가로등 맞고 있는 부분은 나름대로 보입니다 때문에 거리에서 특히 문제는 아닐까. 육안으로도 어두운 장소는 거의 캄캄 라이트 요구합니다. 당연하지만 광량이 적은 영상의 품질도 저하됩니다. 
※ 추기 2 : 오래된 영상 자동 삭제 기능도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저장되어있는 동영상 파일 (. avi) 단위로 삭제되는 것 같습니다.
※ 추기 3 : 언뜻 보면 깜깜한 야간 촬영 영상이었지만, VLC에서 밝기 보정을 걸어 보면 보통으로 볼 영상 되었습니다.업로드 한 이미지가 그렇습니다 만, 원래 영상이라고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만, 보정을 걸면 보행자의 모습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핸들에 장착 키트의 장착은 간단했다. (Ca〇 Eye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드라 레코 본체 설치 제거도 매우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것이므로 이것은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구입 동안에도 없기 때문에 내구성은 알 수 없습니다. 
Android 앱입니다 만, Android 설정에서 응용 프로그램 스토리지 액세스 권한을 설정하여주지 않으면 앱의 설정 화면을 열 수 없습니다. 
사용한 충전기가 나빴던 것일까, 충전 중에 상당히 열을 가지고 버려 기계가 얼어 버렸습니다. 일단 정지시 대응 방법 (재설정)도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절차에 따라 성공적으로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설정도 재설정된 것으로, 리셋 후 설정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명서에 기재되어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WindowsPC와 USB로 연결하여 USB 메모리로 내용을 꺼낼 수 없을까 기대하고 연결을 시도하면 스토리지로 인식하지 못했지만 Web 카메라로 인식했습니다.(그러나 음성이 잘 주울 수없는 것 같습니다) 

비용이라는 의미로 대체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세세한 부분으로 * LED로 배터리 잔량을 보이게 되길 바란다 
과충전 방지 (충전 완료한 것으로 보인다 시간이 경과해도 충전 완료를 나타내는 LED 소등이 일어나지 않고 그대로 열을 가지고 장비가 잠긴) 같은 곳이 개선되면 더 좋을까 생각합니다. 
(과충전에 대해서는 가정의 ELECOM 제품 충전기이라고 열을 가지지 않고 충전으로 LED 꺼짐 했습니다. 궁합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의 리뷰 보고 구입했습니다. 

사양 스마트 폰 : iPhone 6 s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풀 HD 1080 p 대응 2200mAh 배터리 
일단 보험으로 자전거 드라이브 레코더 붙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5만 엔의 GPS 포함 + 고기능 원한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궁금 점 아래 참고. 

촬영 동영상은 SD 카드 파일에서 DL하지 않으면 음성 나오지 않는 사양. 즉시 볼 수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 봤는데 야간 번호 인식이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이트를 또 넣기 조사 각도에 따라 인식할 수 있을지도. 
배터리 시간에 대해입니다 만, 전원 공급할 수 있는 배터리 등 있으면 해결. 
내 경우는 태양열 된 배터리 라이트 등으로 전원 공급 + 조명 보정. 
상품은 일반 자전거 라이트 등과 비교하면 크고 무겁다. 
배터리 용량 고려하면 보통입니까? 
무게 아마 0.4kg iPhone 6 s보다 무겁다. 
크기 9.5cm × 6cm. iPhone6s 화면과 거의 같다. 두께 3cm. 단행본 450 페이지와 동일한 정도. 
과충전에 주의.사양 2200m A × 60 = 132 분 
과충전 방지 기능 없음 때문에 주방 타이머 2 시간 12 분 후 수동으로 뽑은 것이 바람직하다. 
외관은 아마도 프라 충격 흡수 아니라고 생각된다. 자작 보호 만든 것이 좋을지도.
부속품 토대가 싼 제작 고정 기어가 허접. 까치라고 껴도 플라스틱 성형 열화 일까 없지만 힘 추가되면 어긋나 떨어진다. 홈 센터에서 적당한 고정된 물체를 찾아다니고 것이 좋다. 
보증 기간 있지만 설계 결함 같기 때문에 개선하기 바란다. 
궁금했던 점을 고려하여 별 2. 

스마트 폰 연동 귀찮고 결과 사용하지 않는 웃음

자전거 참고 포스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