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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AX & Cinema 4D

3D MAX 폴리 변경방법 - Convert To Poly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9. 27.

3D MAX 폴리 변경방법 - Convert To Poly

3d max에서 원할한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모델링 데이터를 폴리모드로 변경해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랬을대 해당 모델링을 폴리로 변경하는 기능인 Convert To Poly 기능방법과 이 후 간단하게 모델링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 MAX 폴리 변경방법 - Convert To Poly

Convert To Edtable Poly

우선 작업에 앞서 3D MAX로 기본적인 사각형을 모델링합니다.

만드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Covert to - Convert to Editable Poly 클릭

 

모델링을 불러왔다면 사각형을 클릭 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 Covert to - Convert to Editable Poly 클릭

그럼 3D Object 가 Poly 변경됩니다.

 

삭제 기능 Remove

폴리로 변경한 뒤에는 우측의 메뉴가 변경됩니다.

 

3D MAX Selection

상단의 Setection (선택)에는 5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버텍스 (점)
  • 엣지 (선)
  • 보더 (구멍난 부분)
  • 폴리곤 (면)
  • 엘리먼트 (바디)

각각 선택하고 싶은 부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삭제 "Remove"

 

이후 엣지나 버텍스를 선택 후 하단에 있는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엣지나 버텍스가 삭제됩니다.

면이나 엣지 포인트등을 선택후 Extrude 클릭후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보는것처럼 돌출됩니다.

 

벨벳 "Bevel"

 

익스트로드 된 상태에서 벨벳 "Bevel" 클릭 후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옵셋이 진행됩니다.

 

아웃라인 "Outline"

 

아웃라인 "Outline"기능은 면을 키우거나 줄이는 기능입니다.

 

인셋 "inset"

 

인셋 "inset" 기능은 안으로 옵셋을 한번더 하는 기능입니다.

 

퀵슬라이스 "QuickSlice"

 

퀵슬라이스 "QuickSlice" 기능은 아이소커브를 직성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입니다.

 

어테치 "Attach"

 

어테치 "Attach"라는 기능은 서로 다른 속성의 오브젝트를 하나로 묶어주는 기능입니다.

 

 

이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래 소개할 브릿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의 속성이 같아야 함으로 사용합니다.

 

브릿지 "Bridge"

 

어태치로 속성이 같아진 모델링은 브릿지 "Bridge"기능을 이용하면 떨어진 모델링끼리 이어주는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세그먼트 수와 휘도 그리고 꼬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면 뒤집기 Flip

 

Flip 기능을 이용하면 면이 뒤집어 줍니다.

면의 안쪽으로 잘못 된 데이터는 면을 뒤집어 줍니다.

 

테셀레이트 "Tessellate"

 

테셀레이트 "Tessellate" 기능은 면적을 십자가나 x로 아이소커브를 나눠주는 기능입니다.

 

Use NURMS Subdivision

 

유즈넙스 섭디비젼 "Use NURMS Subdivision" 기능은 엣지있는 면을 스무스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작업한 모델링이 각이 져 있지만 Use NURMS Subdivision 사용하면 부드러운 면으로 변환됩니다.

3D MAX 참고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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