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Creative Cloud/포토샵 강좌

포토샵 자동저장 저사양 최적화 설정 방법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12. 16.

포토샵 자동저장 저사양 최적화 설정 방법

모든 프로그램이 동일하겠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숨쉴때 마다 저장 이라는 말을 저는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만큼 작업을 할때에 백업본을 수시로 만들어 놔야 언제든지 작업물이 날라가거나 오류가 발생했을때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프로그램중 포토샵도 예외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간단한 디자인업무는 필요할때 마다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지만 오랜시간 작업하는 큰 데이터는 컴퓨터에 부하도 클 뿐더러 파일을 날려버리면 하루 이틀 작업한 결과물이 그대로 날라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퀄리티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포토샵 자동저장 기능을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자동저장 최적화 저사양 설정

 

그리고 작업물이 크거나 컴퓨터 사양이 떨어지는 저사양 사용자들이라면 점점 사양이 높아만 지는 포토샵 사양에 맞게 최적화 설정을 해주느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최적화 설정

가장 먼저 포토샵 최적화 설정을 위해서는 환경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한글판 포토샵 : 편집 -> 환경설정 -> 성능

영문판 포토샵 :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

환경설정의 성능 부분에서는 메모리 밑 그래픽 설정등을 통해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메모리 사용에서 포토샵에서 활당하는 Ram을 조절해서 컴퓨터의 사양에서 포토샵의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을 통해 그래픽카드 성능을 극대화 설정을 체크합니다.

작업 내역 및 캐시

포토샵에서 실시간으로 저장되는 캐시레벨 및 타일 크기를 설정함으로서 포토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웹 / UI디자인 : 문서 치수가 적고 레이어갯수가 100개~ 200개 내외일때 추천
  • 기본 / 사진 : 일반 사진 편집 용도에 추천
  • 거대 픽셀 치수 : 레이어 갯수는 적지만 이미지 픽셀이 매가픽셀급 추천

  1. 위 3가지 기능중 하나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작업 내역 및 캐시레벨, 캐시 타일크기가 설정됩니다.
  2. 기타 수동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임의로 변경이 가능하며 최적의 GPU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캐시 레벨 2이상으로 설정합니다.

포토샵 자동저장

포토샵의 결과물을 실시간으로 자동저장하기 위해서는 파일처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영문판에서는 File Handling 이라는 명령어 입니다.

 

파일 저장 옵션을 보면 파일저장시 원래 폴더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체크하면 원본파일과 겹쳐지는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음 간격으로 복구 정보 자동저장에서 10분간격으로 체크하는것으로 포토샵 파일을 자종저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캐시파일 삭제

그 외에도 무거운 포토샵 데이터를 작업시에는 포토샵의 클립보드나 작업내역 비디오캐시등을 수시로 삭제해주면 점점 무거워지는 포토샵을 가볍게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설치방법

포토샵 참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