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 일상 건강

코로나19 코막힘 증상 차이점 알아보자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20. 4. 16.

코로나19 코막힘 증상 차이점 알아보자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스페인 일본 등 전 세계는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바이러스로 인해 매일 엄청난 감염자와 사망자가 생기면서 불안과 공포에 휩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혹시 내가 코로나19 "우한폐렴"이 아닐까? 라는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우한 폐렴이란 초기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중국 우한에서 발병하면서 붙은 이름입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이 폐렴과 유사하기 때문에 우한 폐렴이라고 불리게 되었는데요

 

 

코로나19 급성 패혈증 차이 및 발병 원인

코로나19 급성 패혈증 무엇인가?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와 패혈증은 무슨 관계가 있는지 그리고 패혈정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급..

jab-guyber.com

과연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되면 초기에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그리고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코로나19의 초기 증상은 일반 감기와 매우 비슷한 혼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초기 검사를 받기에는 비용 및 그로 인한 추가 감염이 되지 않을까 걱정도 되는데요

 

코로나19 코막힘 증상 차이점 알아보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방문 주의사항

우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설치된 "선별진료소가 각각에 위치"해 있습니다.

 

 

선별 진료소를 통해 기본적인 코로나19 감염을 조기 진단할 수 있으며 보건당국은 단순 증상이 있다고 해서 바로 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하라고 권고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실제로 한 대학병원의 경우 "선별진료소를 찾은 40%는 큰 증상 없이 불안감"에 병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한정된 의료 인력이라는 점입니다.

 

단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검사하느라 정작 조기 진단이 필요한 감염자를 놓칠 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또한 감염자가 아닌 경우라도 병원 내 선별 진료소를 찾는 과정에서 오히려 다른 감염자로부터 코로나 19에 노출되는 ‘역감염 우려도 있다는 소견이며 따라서 선별 진료소를 바로 찾기보다는 증상을 잘 따져보며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필히 착용 제대로 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 초기증상 및 감기 코막힘 차이점

일단 코로나 19에 감염이 의심되는 증상인 발열 및 근육통과 같은 독감 증세가 나타납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은 피하고 2일 정도는 혼자 자가격리 상태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는 콧물이나 재채기, 기침 그리고 코막힘 등의 상부 호흡기관에서 증상을 보이는 특징이 있으며 이후 2~5일이 지나면 자연 회복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때 과거 감기를 앓았을 때와 비교해 비슷한 증상인 경우에는 감기약을 복용하고 하루 정도 경과를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때로 만약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일반 감기나 코막힘과 달리 "폐와 같은 하부 호흡기관"에 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온몸에 발열이나 기침 가래, 마른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만약 입안에서 끈적하고 노란색의 가래가 나오거나 피가 묻어 나오는 가래가 나올 경우에는 "폐렴 증상"이 의심되기 때문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제대로 된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검사 주의사항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무턱대고 의료기관을 찾아서는 안됩니다.

  1. 의심 환자가 확진자로 확인될 경우 확진자가 방문했던 의료기관도 폐쇄되기 때문인데요
  2. 만약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이 있다면 근처 보건소나 1339, 120 콜센터 등에 먼저 신고합니다.
  3. 거주하는 곳과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안내를 먼저 받습니다.
  4. 선별 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증상을 확인해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면 검사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신고 없이 병원 응급실에 가서는 안됩니다.

 

 

다른 환자들의 감염이 집단 우려되기 때문에 일단 코로나19 증상에 대한 신고 전화 후 안내를 받아야 하며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병원 내 난간이나 손잡이 등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얼굴을 손으로 만지는 행위도 삼가해야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참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