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X 3D CAD/NX 시작

UG NX10 Tutorial - 9강 - Curve From Bodies

by 노랗_NX_블로그 노랗 2019. 5. 1.

UG NX10 Tutorial - 9강 - Curve From Bodies

저번 Curve From Curves 즉 곡선에서 곡선을 이용한 방법을 이용한 기능이였다면 이번에는 Curve From Bodies 기능입니다.

 

커브를 이용해 바디를 작업하는 기능들로서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있습니다

 

  1. Intersection Curve : 바디에서 교차하는 커브를 생성
  2. Section Curve : 지정된 평면과 바디, , 평면 또는 곡선 사이에 교차 곡선을 생성
  3. Extract : 면 모서리 엣지 커브 추출
  4. Extract Virtual Curve : 가상 커브 추출

UG NX10 Tutorial - 9강 - Curve From Bodies

Intersection Curve 교차커브

두 오브젝트의 교차하는 커브를 생성합니다.

Intersection Curve 교차커브

Set 1 : 교차되는 첫 번째 오브젝트 지정

  - Keep Selected : 선택한 객체를 다시 사용할 있음 (선택된 상태로 유지됨)

Set 2 : 교차되는 두 번째 오브젝트 지정

Setting : Associative : 연관성 지정.

Advanced Curve Fit

   Method, Degree, Segment를 정의할 수 있음

 - Method

   Degree and Segments

   Degree and Tolerance

   Auto Fit

- Degree

- Distance Tolerance

Section Curve 세션 커브

지정된 평면과 바디, , 평면 또는 곡선 사이에 교차 곡선을 생성합니다.

Type : Select Planes

Section Plane를 기준으로 오브젝트에 라인 생성

Select Planes :평면을 지정하여 단면 곡선을 생성

Type : Parallel Planes

 

Section Plane을 기준으로 시작, 끝값의 스텝값에 의해 라인 생성

Parallel Planes : 평면을 기준으로 시작과 끝 값을 입력하여 스탭 값 만큼 곡선을 생성

Extract Curve 커브 엣지 면 추출

Extract Curve 커브 엣지 면 추출

평면과 바디에서 모서리 및 면에서 , 원호, 원뿔 및 스플라인과 같은 지오메트리 생성합니다.

 

Edge Curves

Edge Curves : 선택한 곡선을 추출

 

Silhouette Curve

Silhouette Curves : 실루엣 곡선 추출

Extract Virtual Curve 가상 커브 추출

Extract Virtual Curve 가상 커브 추출

바디에서 Blend / Hole / Tube 중심 Line 추출합니다.

Rotation Axis : 원의 센터의 커브 생성

 

바디에서  Blend / Hole / Tube 의   중심  Line 을  추출합니다.

Blend Centerline : 블랜드의 안쪽면을 센터를 지나는 커브를 생성

Virtual Intersection : 블랜드의 바깥쪽 면의 센터를 지나는 커브를 생성

 

참고 포스팅

댓글0